음성군,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
상태바
음성군,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7.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 문화, 복지시설을 확충하는 등 다양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20일(화) 군에 따르면, 2019년에 소이면, 2020년에 원남·삼성면에 각각 60억원을 투입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완료했으며, 금년도에는 총 8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된 음성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준공할 예정이다.

생극면과 감곡면에 각각 4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도 현재 기본·시행계획을 수립 중이며, 총 160억원을 투자하는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도 지난해 공모에 선정돼 현재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음성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읍민회관(구 읍사무소)을 리모델링해 작은 영화관, 평생학습공간, 실버카페, 목공체험방, 청소년 상담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 밖에도 공동생활홈, 음성천 원형무대, 음성천변 건강한 길을 조성한다.

생극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생극면 신양리 일대에 주민문화복지센터 신축, 다육이 향기거리 조성, 마을안길 경관개선, 응천 수변가로 경관정비 등 8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감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감곡면 왕장리 일대 감곡커뮤니티 센터 조성 사업으로 10월 중에 기본계획과 실시설계 승인 후 2022년 하반기에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금왕읍 구 읍사무소부지 일원에 금빛공감센터를 신축하고, 금빛마을 공감 프로그램 운영, 무극시장 상권 정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6월 전국 지자체간 치열한 경쟁 끝에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농촌협약 대상 지자체로 선정돼 대소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삼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농촌형 교통모델사업,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등 약 332억원(국비70%, 군비30%)을 투자해 대소·삼성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농촌지역의 중심지를 활성화해, 대도시와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여 사람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계속해서 다양한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인구 2030 음성시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