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 공감 고령친화 과제발굴 추진
상태바
부산시, 시민 공감 고령친화 과제발굴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7.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3일(금) 오후 3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초고령사회 대비 전담팀(TF)」의 과제발굴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르면 올 9월경 부산이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부산시는 선제 대응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6월 15일 ‘고령친화도시 조성 전담팀(TF)’을 구성하고 전 부서에서 고령친화 관련 다양한 정책과제들을 발굴해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서에서 발굴한 어르신 사회참여, 사회통합, 환경, 돌봄, 신중년 지원사업 등 104개 고령친화 과제 발표에 이어 토론이 진행되었다.

시는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고령친화 방안들을 모색하고,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관련 부서들과 전담팀(TF) 회의 등을 통한 협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오는 26일에는 복지개발원과 함께 하는 온라인 토론회를 통해 전문가 들과 함께 초고령사회에서 부산의 노인복지 방향에 대해 고민해본다.

아울러, 부산시는 이달 말까지 시청 홈페이지 내 ‘시민토론 ON AIR’ 코너에서 ‘전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부산,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를 주제로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초고령사회 대응 방안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는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창구를 통해 시민 여론을 수렴하고, 부산이 초고령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해나가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해답을 찾을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초고령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