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 동래구,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7.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래구)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진제공:동래구)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23일(금) 상반기 민방위교육 미이수 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교육은 총 2회 실시되며, 보충1차 교육은 8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2차 교육은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실시된다.

교육훈련 통지서는 오는 26일부터 카카오톡 알림으로 발송된다. 교육 대상자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www.cmes.or.kr)에 접속해 1시간 교육 수강 후 평가문제 20문항을 풀어 과목별 평가점수 70점 이상을 획득하면 금년도 교육은 이수된다.

한편 동래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올해부터 교육통지서를 휴대전화로 받을 수 있는 전자통지를 실시하고 있다. 올 상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에서 교육 대상자 15,209명 가운데 12,194명이 수료해 80%의 높은 이수율을 달성하였다.

동래구 관계자는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사태‧재난 발생 시 우리 가족과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목적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온라인 교육을 활용해 민방위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길 당부드린다”며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은 서면교육을 받거나 헌혈 후 헌혈증을 제출하면 교육이수가 가능하니 교육 미이수로 과태료를 부과 받지 않도록 유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