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문화재보호구역 개발사업 참고인 출석회의 실시
상태바
부산시의회, 문화재보호구역 개발사업 참고인 출석회의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7.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부민)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부민)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문화재보호구역 개발사업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부민)는 오는 28일(수) 10:00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증인 및 참고인들로부터 관련 사업추진과정에 대한 질의·답변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증인출석 질의·답변 회의는 지난 6월 2일에 이은 두번째 증인 출석 회의로 특위는 54명의 증인 및 참고인을 채택하였다. 회의에는 부산시 소관부서 공무원, 문화재위원회 위원 등 복산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현상변경허가(심의)와 관련된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질의 답변을 통해 사업 진행과정에서 절차적 위법성은 없었는지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특위는 그간의 조사활동 과정에서 가장 문제시된 부실한 회의록 작성과 문화재청 문화재위원회 심의 과정에서 부산시 문화재위원회 심의에는 제외된 7구역이 포함된 심의 도서를 통해 심의를 거친 사항에 대해, 당시 심의에 관여한 관련 공무원 및 문화재 위원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김부민 특위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부산시와 문화재청의 문화재 현상변경 심의 등 문화재보호구역 내 개발사업 허가 시 문제점 및 각종 의혹을 제대로 살펴보겠다.”고 말하며, “도출되는 문제점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시정 요구와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