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우리가 직접 정한다!
상태바
청소년 정책, 우리가 직접 정한다!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7.29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대 의원, “안전관리 요원이 사고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여건 만들어야”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수영장 내 안전관리가 강화될 전망이다.

(사진제공:신영대의원실)신영대 국회의원.
(사진제공:신영대의원실)신영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국회의원(전북 군산시)은 체육시설업자가 지켜야 하는 안전‧위생 기준에 안전관리요원의 근무수칙 준수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용의「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 10일 대표발의 했다.

지난 6월 호텔 수영장에서 수상안전요원이 자리를 비운 사이, 성인 남성이 수영 중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해 안전요원 부재로 인한 사고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현행법상 수영장업자는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감시탑에 수상안전요원을 2명 이상 배치하고, 미끄럼틀 등의 시설에도 관리요원을 배치해 이용 상황을 점검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안전요원들의 근무수칙에 대해서는 명확한 규정이 없어 수상안전요원이 자리를 비우거나 근무수칙을 지키지 않는 등의 문제가 지적된 바 있다.

이에 신 의원의 개정안은 안전요원들이 자리를 비우거나, 안전과 무관한 다른 일을 지시받아 안전관리에 소홀하게 되는 일을 방지하도록 했다.

신영대 의원은 “안전사고는 발생 즉시 빠르게 대응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안전요원이 안전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입법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