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찾아가는 선별검사소 현장 점검 실시
상태바
허성무 창원시장, 찾아가는 선별검사소 현장 점검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7.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시청) 허성무 창원시장, 찾아가는 선별검사소 현장 점검 실시
(사진제공:창원시청) 허성무 창원시장, 찾아가는 선별검사소 현장 점검 실시

[창원=글로벌뉴스통신] 허성무 창원시장은 30일(금) 코로나19 찾아가는 선별검사소를 방문하는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창원에서도 연일 30~40명대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관내 외국인주민 노동자 고용업체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외국인주민 노동자를 대상으로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찾아가는 선별검사소’를 지난 28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선별검사소’는 외국인주민 노동자 다수 고용 기업체나 선별진료소를 찾기 어려운 노동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시행 첫날인 28일에는 13개 업체 139명, 둘째 날인 29일에는 17개 업체 747명이 검사를 받았다.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30일에는 봉암공단 기업체에 근무하는 외국인주민 노동자를 대상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검사소를 운영했으며, 내국인 희망자도 검사를 받았다.

허성무 시장은 "작업 시간에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외국인주민 노동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노동자들이 마음 놓고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시와 기업체가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