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부산 동래구,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8.0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동래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동래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지난 28일(수) 2021년 상반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한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주민 체감도와 적극성⋅창의성⋅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사례의 확산가능성 등 심사지표에 따른 평가와 구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3명을 선발했다.

대상자로 (최우수) 건강증진과 김형도 주무관, (우수) 도시재생과 이하정 주무관, (장려) 녹지공원과 박남주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상장 및 부상금, 근무성적평정 시 실적가점, 특별휴가 등이 부여된다.

(사진제공:동래구) 우수공무원 선발 사례발표
(사진제공:동래구) 우수공무원 선발 사례발표

김형도 주무관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하여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대상자의 이동, 대기, 퇴실, 이상반응 해피콜 운영 등 단계별 세심한 준비로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인적・물적 자원 지원으로 예방접종 사무를 차질 없이 진행하였다.

이하정 주무관은 벽보신청을 카카오톡으로 신청이 가능하게 했고 박남주 주무관은 사업부서와 상급기관과의 협업으로 복합 수민어울공원(1-1단계)을 성공적으로 조성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래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공무원 선발사례를 계속 전파하고 공유하여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