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토스 통해 협약전세자금보증 안내 서비스
상태바
주택금융공사,토스 통해 협약전세자금보증 안내 서비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8.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스마트폰 금융앱 ‘토스’(㈜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하여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의 주거비 부담 경감 목적으로 지자체와 개별협약 체결(일부요건 우대)지자체 협약전세자금보증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안내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2일(목)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세자금대출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거주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지자체 협약 보증상품을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이용자가 토스 앱 안에 있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에서 지역 및 나이 등을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지자체 협약전세자금보증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토스와의 협업으로 청년 및 신혼가구가 앱을 통해 적합한 보증 상품을 안내받아,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사 상품을 홍보해, 주거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도움되는 상품을 몰라서 못 쓰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무주택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의 주거 지원을 위해 총 18개 지자체(광역지자체 11개, 기초지자체 7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월세자금보증 협약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