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어린이집에 냉방비 추가 지원한다
상태바
모든 어린이집에 냉방비 추가 지원한다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8.2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5일(수) 지역 내 어린이집 141곳에 냉방비 10만원 추가지원
휴원에 따른 원아 감소, 여름철 폭염으로 어려움 겪는 어린이집 지원으로 안정적 보육환경 제공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에 냉방비 1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청사)
(금천구청사)

구는 코로나19와 연이은 폭염으로 실내 활동이 많아지면서 어린이집 냉방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그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보육환경 저하로 이어지지 않도록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대상은 구 소재 모든 어린이집 141개소다. 기존에는 야간연장 어린이집에 2회(8~9월), 그 밖의 어린이집에 1회(9월) 냉방비를 지원했지만, 올해에는 한시적으로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구는 그간 코로나19 관련 민생대책으로 모든 어린이집에 마스크, 손소독제, 비접촉 체온계 등 방역 물품 배부하고, 133개소 어린이집에 교직원 고용유지, 교재교구 구입 등 안정적 보육환경 제공을 위한 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했다. 또한 원아 감소로 인해 피해를 입은 외국인아동 재원 어린이집에도 운영비를 지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냉방비 추가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집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아동들에게 쾌적한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02-2627-142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