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옥외광고물 허가·연장 신청 안내 동영상 제작
상태바
용인시, 옥외광고물 허가·연장 신청 안내 동영상 제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01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옥외광고물 허가·연장 신청 안내 동영상 제작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옥외광고물 허가·연장 신청 안내 동영상 제작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 처인구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옥외광고물 허가·연장 온라인 신청 안내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했다고 1일(수) 밝혔다.

옥외광고물 설치 허가나 연장 신청을 할 때 민원인들이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옥외광고물(벽면·지주·돌출·옥상 등 간판)은 관련법에 따라 새로 설치할 때 허가를 받아야 하고 이후 3년마다 표시기간 연장 신청을 하도록 돼 있다.

새로 옥외광고물을 설치하려는 사람은 허가 신청 시 설계 도면과 원색도안, 사용승낙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는데 이를 정부24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에 구는 새로 옥외광고물을 설치하기 위해 허가를 받으려는 경우와 기존 광고물이 표시기간이 만료돼 연장 신청을 하는 경우로 나눠 2가지 가이드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용인시 옥외광고물 표시 허가 온라인접수 가이드’와 ‘용인시 옥외광고물 연장 허가 온라인 접수 가이드’란 제목으로 게시돼 있으며 ‘용인시 옥외광고물’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옥외광고물 신청 안내문에도 해당 영상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민원인들이 간편하게 허가·연장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