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9.0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오는 6일부터 지급한다고 2일(목) 밝혔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원 대상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별 소득하위 80%에, 맞벌이와 1인가구 우대기준을 적용해 1인당 25만원을 지급한다. 다만, 2020년 기준 재산세 과세표준 9억원 이상의 고액자산가와 금융소득 합계액 2,000만원 초과자는 제외된다.

김해시의 경우 47만9,122명에 총 1,198억원을 지급하며 소요예산은 시비 120억원에 국․도비 1,078억원이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사전확인은 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또는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알림서비스를 사전에 신청하면 9월 5일 대상자 여부, 신청기한, 사용기한 등을 개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6일부터는 카드사 홈페이지․콜센터․ARS,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제로페이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조회할 수 있다.

다만, 시행 초기 접속 폭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 첫 1주일은 요일제를 적용해 출생연도 끝자리 숫자별로 조회 가능하다. 지원금은 편리하게 신청․사용이 가능한 ‘신용․체크카드’, ‘김해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약 2개월로, 온라인(인터넷) 신청(신용․체크카드, 김해사랑상품권)은 6일부터 제로페이 홈페이지나 본인 소유의 신용․체크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신청(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은 13일부터로 신용․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해 신청하고 선불카드로 지급 받을 경우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는데 이 경우에도 첫 일주일간은 출생연도 끝자리 숫자별 요일제로 운영된다.

사용처는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제외하고 김해지역 내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미용실 등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