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 신설
상태바
동국대 경주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 신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9.0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 미용예술대학과 교육협력 협약 체결로 뷰티분야 경쟁력 강화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 경주캠퍼스가 2022학년도부터 세계적인 뷰티메디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뷰티메디컬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뷰티메디컬학과는 글로벌 시장을 상대로 뷰티메디컬 비즈니스를 개척하고 K-뷰티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뷰티메디컬 전문 매니저 양성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뷰티메디컬학과는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간호대학을 보유한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우수한 교수진과 의료보건분야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뷰티분야에 메디컬을 융합하여 국내 최고의 뷰티메디컬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명문 동국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기반으로 뷰티메디컬 전문지식에 의료경영 전문지식, 관광경영 역량, 글로벌 역량을 아우르는 융합적 교육을 통해 글로벌 K뷰티 산업을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뷰티메디컬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전문적 뷰티메디컬 전문 실무와 함께 국가 자격취득 지원, 글로벌 문화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 환자 유치와 외국인 환자 대응에 필요한 의료현장 외국어 교육과 어학성적 향상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사진제공:동국대)한영란 간호대학장, 뷰티메디컬학과 서경대 협약식
(사진제공:동국대)한영란 간호대학장, 뷰티메디컬학과 서경대 협약식

특히 동국대학교 뷰티메디컬학과는 최근 뷰티메디컬학과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미용예술분야 특화대학인 서경대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와 서경대 미용예술대학은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대학 간 학사제도 개방 및 공동학위제 운영 등을 통해 상호 발전에 필요한 협력을 해나가게 된다.

동국대학교 뷰티메디컬학과 졸업생들은 뷰티미용 분야뿐만 아니라 의료미용 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전문뷰티 크리에이터로 양성되며, 뷰티아트, 뷰티크리에이터, 웰메디케어, K뷰티마케팅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또한 관련학과 교수, 미용고등학교 교사, 미용관련 아카데미 강사로 진출할 수 있으며, 뷰티메디컬 분야 기업과 의료기관의 연구원, 의료센터에 취업할 수 있다.

뷰티관련 분야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분장 전문가로 화장품 및 뷰티 바이오 기업, 방송국, 웨딩샵, 특수분장 분야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국가면허 취득을 기반으로 뷰티샵과 뷰티메디컬 매니저 및 CEO가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해외시장의 뷰티메디컬 관련 분야 전문가로 육성되어 글로벌 화장품 및 뷰티바이오 관련 기업의 뷰티메디컬 연구원 등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

이유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간호대학를 모두 보유한 국내 몇 안 되는 대학 중 하나로, 동국대 뷰티메디컬학과는 타 대학의 뷰티관련 학과와 차별화되는 의료보건분야의 탁월한 교육 역량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서울캠퍼스와의 활발한 교류 역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의 차별화된 강점”이라며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뷰티전문가와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메디컬 전문가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