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 거버넌스 기반 구축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 거버넌스 기반 구축 간담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9.0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각 기관별 2022년 중점추진방향 및 현안사항 논의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해 하나의 시정 목표 달성에 노력 다짐
추석명절 많은 공공시설 이용에 따른 각 기관별 코로나 방역대응 철저 당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산하 공공기관 기관장 등 20여 명이 모인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정정책 공유와 상호 협력방안, 공공기관과의 소통․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내용으로는 POST 코로나19 시대에 각 기관별 2022년 중점 추진사항을 보고하고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 거버넌스 기반 구축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산하 공공기관과 협력 거버넌스 기반 구축 간담회 개최

참석기관은 6개 기관으로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금속소재산업진흥원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시장학회 △포항문화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이다.

이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코로나19 대응현황과 신규 수탁운영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대비 시설안전 강화가 있었으며, ESG 경영활동 추진을 2022년 중점사항으로 보고했다

또한, 포항테크노파크에서는 바이오프린팅 활용 사업 등 미래 신성장 동력 사업에 대한 협조와 건의가 있었으며,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의 차세대 미래전략산업 육성,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학교폭력예방센터 운영, 포항시장학회의 인재육성기금의 수익적 운용 및 효과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포항문화재단의 법정 문화도시 조성 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있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시정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며, “각 기관들이 서로 사업내용을 공유해 하나의 시정목표를 달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려운 때일수록 주변의 이웃들을 살피고, 지역 간 이동이 많은 추석명절에 많은 공공시설 이용이 예상되므로 각 기관마다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에 힘써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