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마음과 마음 정신과의원 용인수지점과 업무협약
상태바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마음과 마음 정신과의원 용인수지점과 업무협약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0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마음과 마음 정신과의원 용인수지점과 업무협약
(사진제공: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마음과 마음 정신과의원 용인수지점과 업무협약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은 지난 8일(수) 마음과 마음 정신과 의원 용인수지점(원장 윤병문)과 장애인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 업무 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마음과 마음 정신과의원 용인수지점은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소재한 정신건강 클리닉이다. 수지지역에서 16여년 동안 우울증이나 ADHD 등 정신과적 어려움으로 고민하던 사람들을 이해하고, 함께 고민하고, 치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정신장애인에게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시 신속하게 병원으로 연계하기로 하였다. 또한 복지관을 이용하는 정신장애인에게 정신과 치료를 권해야 정신장애인이 마음과 마음 정신과 의원 용인수지점을 통해 치료를 연계하기로 약속하였다.

윤병문 원장은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나 상담에 있어서 혹시 모를 위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상담사의 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의 노하우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근식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혼자 사는 정신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정신장애인지원사업과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가족을 지원하는 SAY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장애인과 가족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 있다”며 “마음과 마음 정신과 의원과의 협약을 통해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의 삶의 질이 보다 나아지길 기대한다” 고 본 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이재희 상담사는 “마음과 마음 정신과 의원 용인 수지점은 우리 복지관과 가장 가까이에 있어 이번 업무 협약이 장애인과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마음과 마음 정신과 의원 용인 수지점과 함께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