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일자리 박람회 온오프연계 4회 일자리박람회로 32명 취업의 기쁨
상태바
안양시 일자리 박람회 온오프연계 4회 일자리박람회로 32명 취업의 기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1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일자리 박람회 온오프연계 4회 일자리박람회로 32명 취업의 기쁨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일자리 박람회 온오프연계 4회 일자리박람회로 32명 취업의 기쁨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지난 8일과 9일 이틀 동안 온·오프를 연계한 릴레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시는 10일(금) 이 박람회를 통해 관내 구직자 32명이 취직을 추석맞이 선물로 안았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받고 시 일자리센터에서 연계한 온라인 화상 및 소규모 면접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13개 구입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161명이 지원했다.

이 가운데 129명이 면접에 참여했고 32명이 업체로부터 선택받았다. 주요 취업 분야는 보건업, 산후도우미, 도금, 제조업, 식품제조 및 도-소매업 서비스 등의 분야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온라인 사전등록, 열화상 감지기 체온측정. QR코드 인증, 마스크와 장갑지급, 시간대별 부스 운영 등 철저한 방역수칙 속에 진행됐다.

한편 안양시는 올해 들어 총 39회에 걸친 일자리행사를 마련해 55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시는 이와 같은 성과로 지난 7월 12일 (사)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대호 시장은 “취업은 그 어떤 것보다 값진 추석선물이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구인-구직자가 만나는 취업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