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석맞이 “우리동네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상태바
서울시, 추석맞이 “우리동네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9.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추석 연휴 전, 도심지역의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고 연휴 중에는 순찰기동반 등을 통해 취약지역을 중점 관리한다. 이 기간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이 다르므로 시민들은 쓰레기 배출 시 유의해야 한다.  

추석 연휴 전인 8.30.(월)~9.17.(금) 기간 동안 자치구별 일정에 따라 주요 도심지역과 골목길 등에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시민들이 연휴 전 보관된 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된 쓰레기를 전량 수거하여 수도권매립지, 자원회수시설 등 폐기물처리시설로 반입 처리한다.

연휴 첫날인 18일(토)은 중구 등 6개 자치구만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19일(일)은 종로구 등 16개 자치구에서 배출할 수 있으며, 20일(월)은 영등포구만 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추석 당일인 21일(화)은 성동구 등 5개 자치구가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고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수)는 중구, 영등포구를 제외한 서울시 전 자치구에서 배출이 가능하다. 다만 도봉구는 9.21.(화)에 재활용품만 배출할 수 있으며 은평구는 9.19.(일) 및 9.22.(수) 양일 모두 배출 가능하나 동별로 배출요일이 다르므로 세부 일정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구 홈페이지 또는 청소행정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서울시)
(자료제공:서울시)

추석 연휴 기간에는 서울시와 자치구에 총 26개의 ‘청소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청소 순찰기동반’  636명이 청소민원 등 시민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한다.
‘청소 순찰기동반’은 매일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주요 도심지역과 가로 주변에 쓰레기 적치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깨끗한 거리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자치구 환경미화원 연인원 15,506명이 특별근무하며, ‘서울 365 청결기동대’ 69명도 근무조를 편성하여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연휴가 지난 9.23.(목)부터는 자치구별 청소 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연휴기간 중 밀린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처리하고, 자치구 여건에 따라 주민들과 함께 추석 마무리 청소를 실시한다.

임미경 서울시 생활환경과장은 “서울시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불편 없는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이번 명절은 과대포장‧재포장 제품 사용 줄이기, 음식은 알맞게 준비해 쓰레기 만들지 않기 등을 실천하는 친환경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