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중진공-서울보증, 회생기업 금융지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캠코-중진공-서울보증, 회생기업 금융지원 간담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9.1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성과와 발전 방안 논의
(사진제공:캠코)  회생기업 금융지원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캠코) 회생기업 금융지원 간담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는 15일(수)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강남구 도곡동)에서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참여기관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해, 그간 지원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캠코, 중진공, 서울보증이 공동으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갖춘 회생기업에 운전자금 대여와 우대보증을 결합해 지원하는 금융 프로그램이다.

캠코 등은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패키지형 금융지원을 통해 72개 회생기업에 576억원의 신규자금을 대여하고, 기업별 5억원 한도 내에서 우대보증을 제공함으로써 경영정상화와 함께 약 2,800여명의 고용유지를 돕고 있다.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캠코 등 참여기관을 비롯해 기업은행,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 유관기관과 금융지원을 받은 중소․회생기업 대표들도 참석해, 프로그램 출범 이후 지원성과 점검, 기업 애로사항 청취,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한 발전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H사 대표는 “회생절차로 신용도가 하락해 운전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중에, 패키지형 프로그램이 유동성 확보와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더 많은 회생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지속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귀수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는 캠코를 비롯한 참여기관과 회생기업이 함께 프로그램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선·보완함으로써 중소 회생기업 경영정상화와 고용안정을 위해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