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 고향사랑 봉사회 후원 추석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 고향사랑 봉사회 후원 추석 프로젝트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 고향사랑 봉사회 후원 추석  프로젝트 진행
(사진제공: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김제시 성암노인복지센터, 고향사랑 봉사회 후원 추석 프로젝트 진행

[김제=글로벌뉴스통신]김제성암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춘자 )에서는 지난 17일(금) 고향사랑 봉사회(회장 이문찬)의 후원을 받아  재가 노인지원서비스 80가정 및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1,000가정 등  총 1,080 가정 에서 생활 지원사, 요양 보호사와 어르신이 함께  송편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했다.

송편 빚기는 중점 어르신 및 몸이 아파 집에만 계시는 어르신들은 가정에서 이루어지고 건강한 어르신들은 경로당에서 서비스 대상자가 아니어도 여러 어르신 들과 함께 행복하게 웃으며 옛 추억을 회상하며 송편을 빚었다.

금산면 기룡마을 최OO어르신은 “작년부터 콜로난가 머시긴가? 때문에 자식들도 다 못 오고 쓸쓸하게 보내는데 여러 좋은사람들 때문에 경로당에 모여 함께 송편도 빚고 쪄먹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고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가가호호 찾아가는 한가위 추석맞이 송편 빚기” 프로젝트에는 광활 농업법인 만나정미소(이순례 대표) 쌀 320kg, 청하 신금영농조합(김기득 . 김용환 대표) 쌀 160kg, 삼영정화조(배도현 대표) 현금50만원+쌀 60kg을 후원 했다.

김제 고향사랑 봉사회 이문찬 회장은““ 보이지 않는데서 힘들게 더 큰 봉사를 하는 이춘자센터장님 이하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요양보호사의 노고에 감사하고 좋은 일에  후원하여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고 말했다..

김제성암노인복지센터 이춘자 센터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데 금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면서 모두가 마음이 따뜻한  행복한 추석을 맞으시기 원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가가호호 찾아가는 한가위 추석맞이 송편 빚기”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즐거운 명절에도 찾아오지 못하고 찾아와도 긴 시간을 함께할 수 없어 쓸쓸하게 추석을 보내는 어르신들께 작은 위안과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