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안여중 인성교육실천주간 운영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안여중 인성교육실천주간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24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안여자중학교, 인성교육실천주간 운영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안여자중학교, 인성교육실천주간 운영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 대안여자중학교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9월 13일~24일을 ‘인성교육실천주간’으로 지정하여 가정과 학교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가훈 만들고 예쁜 손글씨로 쓰기’, ‘우리 가족 릴레이 인터뷰’등의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고, 학교에서는 ‘그림책을 이용한 가치 카드 만들기’, ‘명심보감 필사하기’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사람이 살아가면서 기본적으로 배워야 할 덕목들을 마음속에 새기고 필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가족 릴레이 인터뷰 활동을 통해 나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가족들이 요즘 무슨 고민으로 힘들어하고 있으며, 무엇에 행복을 느끼는지를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대 교장은 “인성교육은 가정, 학교, 사회의 공동체 생활 속에서 참여와 소통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는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우울감에 빠진 학생들이 다양한 가족 공동체 활동을 통해 가족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배려와 존중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의 실천을 통한 인성교육은 학생들의 내적 성장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