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내년도 사업운영안 열띤 논의
상태바
부산 금정구, 내년도 사업운영안 열띤 논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9.25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 금정다행복교육지구 내년도 사업운영안 열띤 논의
(사진제공:금정구) 금정다행복교육지구 내년도 사업운영안 열띤 논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지난 17일 구청에서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원옥순)과 함께 ‘2021년 제2차 금정다행복교육 실무협의회’를 열었다고 24일(금)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교사, 학부모, 마을교육공동체, 관계기관 대표 등 20명은 2022년 금정다행복교육 사업 운영 방안과 더불어 오는 11월에 열릴 ‘제1회 금정다행복 함성(함께하는 성장)’ 축제 운영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이들은 지난 3월 금정다행복교육지구 출범 이후 교육현장에서 본 사업 진행과 만족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은 “금정다행복교육지구 출범 이후 우리 아이들의 교육 환경이 조금씩 바뀌고 마을이 교육에 스며들어 함께하고 있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이 공고히 연결되어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맘껏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도 금정다행복교육사업과 연결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다행복교육 실무협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앞으로도 금정다행복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마을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이들이 꿈이 자라는 금정구를 만들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해 지속 발전 가능한 금정다행복교육지구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금정다행복교육지구: 부산 금정구와 부산시교육청, 동래교육지원청이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해 공교육혁신과 지역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협약을 통해 지정한 교육지구이다. 2021년 3월 공식 출범한 금정다행복교육지구는 약 6억 4000만원(구 3억4000만 원·교육청 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다행복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