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행복한 가족의 첫걸음 부모교육 성료
상태바
청주시, 행복한 가족의 첫걸음 부모교육 성료
  • 신욱 기자
  • 승인 2021.09.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기 신혼·예비부부 부모교육 이수자에게 ‘행복부모인증서’수여
(사진제공:청주시)행복한 가족의 첫걸음 부모교육 성료
(사진제공:청주시)행복한 가족의 첫걸음 부모교육 성료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는 지난 25일(토) 제13기 신혼·예비부부 부모교육 이수자 10쌍(20명)에 ‘행복부모 인증서’를 수여했다.

행복부모 인증서는 청주시 아동복지관에서 실시하는 행복한 가족의 첫걸음인 4번의 부모교육 중 3회 이상 교육을 성실하게 이수한 부부에게만 수여된다. 

시는 이달 9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제13기 수강생 총12쌍 24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부모교육은 1차시 「하나 된 우리」, 2차시 「임신과 출산(태교)」, 3차시 「아동 생애주기별 권리존중 양육법」, 4차시 「부부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혼․예비부부 부모교육은 청주시 아동복지관에서 시행하는 Active Children  Project의 하나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규모가 축소되었지만 남녀 간 이해와 소통방법, 남편의 임신부체험, 아동의 생애주기별 올바른 양육태도 등 유익한 내용으로 예비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부모교육은 부모의 가치관이나 태도가 자녀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부모가 되기 전 부모의 성숙한 역할 및 책임감 있는 양육태도를 교육함으로써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청주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