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부흥중, 학급별 친친데이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부흥중, 학급별 친친데이 봉사활동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3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부흥중학교, 학급별 친친데이 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부흥중학교, 학급별 친친데이 봉사활동 실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부흥중학교는 9월 29일(수)을 친구 사랑 생명 살림의 날로 정하고, 학년별, 학급별 특색있는 ‘친친데이’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실천함을 목적으로 하는 봉사활동으로 학급별 사전 자치회의를 통해 학급의 특색을 살린 봉사활동을 계획해 운영했다.

1학년은 플라스틱 재활용 화분에‘허브심기 활동’과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토의 활동을 했다.

3학년은 학급별로 특색있게 기획하여, 그림책을 읽고 진정한 친구관계에 대해 토론한 후 ‘친구 사랑 편지 쓰고 전달하기’, 하루에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에 대해 알아본 후 ‘잔반 줄이기 캠페인’, 플라스틱 없이 하루 살아보기 활동 후 ‘공익광고 만들기’ 등의 인식 개선과 실천 의지를 높이는 의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플라스틱으로 인해 고통받는 동물들에게 너무 미안하고, 바질 심기활동을 통해 꼭 플라스틱 소비를 줄여야겠다는 다짐을 했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깨닫게 된 좋은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