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5개 민간기관 업무협약 노인일자리 창출
상태바
울산시-5개 민간기관 업무협약 노인일자리 창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1.09.30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업무협약’체결
2억 5,000만 원 투입 노인 일자리 105개 창출
(사진제공: 울산광역시청) 울산시-5개 민간기관 업무협약
(사진제공: 울산광역시청) 울산시-5개 민간기관 업무협약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기관과 힘을 모은다.

울산시는 9월 30일(목) 오전 11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지역본부, 한국시니어클럽 울산지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울산경남지역본부,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 울산우체국과‘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업무 협약’을 맺고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을 출범시켰다.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은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노약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사용법 안내, 통장정리, 발열체크 등 민원업무 지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울산시는 사업비 약 2억 5,000만 원을 지원해 총 58개소의 금융기관에 105명의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협약에 참여하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김영관)는 금융기관 특성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개발·지원하고 한국시니어클럽 울산지회(지회장 장영선)는 사업 참여자 모집 및 교육 등 금융업무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이와 함께 새마을금고중앙회 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정신),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최정훈), 울산우체국(국장 안덕기)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제공, 맞춤형 직무 및 기관 민원업무지원 교육, 긴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송철호 시장은 “어르신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해 드리는 것이나 일자리이나 어르신들의 경험과 능력에 맞는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는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기관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