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전 기관투자자 대상 EMP 웹세미나 실시
상태바
코스콤, 전 기관투자자 대상 EMP 웹세미나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0.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국내 대표적인 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스콤이 삼성자산운용 KODEX와 함께 오는 10월 14일(목) 오후 4시부터 90분 동안 전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웹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웹세미나의 주제는 EMP(ETF Managed Portfolio)로 자산의 50% 이상을 ETF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의미한다. EMP는 ETF를 사용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성향을 능동적으로 반영할 수 있으며, 저렴한 운용보수와 간편한 성과확인이 장점이다. 

한국의 EMP는 인공지능(AI)와 결합해 더욱 진보하고 있으며 특히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와 함께 시장을 키우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을 대표하는 6개의 EMP 업체들이 참가한다. 

먼저 첫째,파운트는 가장 많은 운용자산을 보유하는 대표적인 EMP 업체이다. 둘째,두물머리는 투자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차별점을 두고 있다. 셋째,플레인바닐라는 IBK자산운용의 자문형 펀드를 통해 5,100억원의 설정액을 기록 중이다. 

넷째,콴텍은 코스콤의 EMP 테스트 베드에서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며 알고리즘 역량을 증명 중이다. 다섯째,신한AI는 신한금융그룹을 대표하는 AI 전문 업체이며,여섯째,삼성자산운용은 밀당다람쥐EMP펀드를 운용하는 이성규 매니저가 참석한다. 한국형 EMP 전략과 업체에 목마른 투자자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웹세미나는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행사 동영상은 유투브 등을 통해 다음주 일반투자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기관투자자들은 CHECK Expert+의 단말기 팝업을 통해 간단한 사전 신청으로 세미나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