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제25회 노인의날 기념 행사’개최
상태바
울산시,‘제25회 노인의날 기념 행사’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1.10.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시민홀, 대면 및 비대면 진행
유공자 표창, 경연대회, 축하공연 유튜브 생중계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10월 7일(목) 오전 10시 시민홀에서 송철호 시장, 박병석 시의회 의장, 박승열 대한노인회울산광역시연합회 회장, 수상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로 기념식은 대면으로, 나머지는 비대면(유튜브 중계)으로 진행했다.

먼저 식전 행사로 노인연합회 7팀이 참여하여 건강체조, 라인댄스, 요가 등을 공연했다.

이어‘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국무총리 표창 1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1명, 울산시장 표창 16명) 등 18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올해 100세가 되신 22명의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청려장(장수지팡이)을 전달했다.

경연대회에서는 선암호수노인복지관 등 10개 팀이 참가하여 실버밴드, 난타, 택견, 악기연주 등 경연도 펼쳐졌다.

경연대회에 이어 시민홀에서는 최상, 김용임, 박서진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도 열렸다.

송철호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울산시와 노인복지관 등에서 어르신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령화시대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 실천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