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도시철도 부문 최초 KCSI 5년 연속 1위 수상
상태바
부산교통공사, 도시철도 부문 최초 KCSI 5년 연속 1위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1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객홍보실) KCSI 5년 연속 1위달성
(사진제공:고객홍보실) KCSI 5년 연속 1위달성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통공사(사장직무대행 이동렬)가 8일(금)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5년 연속 도시철도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서 국내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갖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부산 도시철도는 ‘전반적 만족도’ 및 ‘요소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 3가지 항목에서 타사 대비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2017년부터 5년 연속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더욱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도시철도 산업의 만족도 평균은 전년대비 다소 하락(-1.1)했음에도 부산 도시철도는 전년 대비 1.4점 상승한 높은 총점(82.6)을 받아 자체 기록 갱신은 물론, 산업계 전체의 만족도를 견인하는데도 기여했다.

이동렬 부산교통공사 사장직무대행은 “부산 도시철도가 이용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