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성남시청과 경기도청 압수수색"촉구
상태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성남시청과 경기도청 압수수색"촉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0.1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도읍 정책위의장,(중앙)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우측)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도읍 정책위의장,(중앙)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우측)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국회=글로벌뉴스통신]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21년10월11일(월) 오후2시 이재명(제20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대장동게이트 의혹에 대하여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원문)

-김기현 원내대표-

어제 이재명 지사가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되었습니다만, 이재명 지사 스스로 설계자임을 만천하에 떠벌린 대장동게이트의 실체를 파헤치는 일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단계일 뿐이다. 이 지사에게 참패를 안긴 어제 민주당 3차 선거인단 투표는 대장동게이트의 몸통이 이 지사라는 것과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보자는 거짓말과 뻔뻔함이 더 이상 국민들에게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웅변해주는 일대의 사건이었다. 그동안 우리 국민의힘과 시민들은 단군 이래 최대 개발비리 게이트인 대장동게이트의 실체를 끈질기게 추적해왔다. 서민들의 고혈을 짜내 만든 1조원 가까운 개발이익이 시커먼 부정부패의 핏줄을 공유한 정치경제 공동체 일원들에게 수혈되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이재명 지사는 후보 수락연설에서 부정부패의 청산과 공정, 정의를 부르짖었다. 부패 기득권과의 최후대첩을 외치고, 특히 토건세력과 유착한 정치세력의 부패비리를 뿌리 뽑겠다고 선전포고했다. 저는 이 수락연설을 보면서 구린내나는 시궁창 중앙에 몸을 푹 적시고 앉아 그 과실을 향유하던 분이 생뚱맞게 악취타령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만약 도적떼의 두령이 동네 양아치의 잘잘못을 타박하며 혼쭐내겠다고 한다면 어느 국민들이 그 말을 믿어줄 수 있겠냐는 생각을 한다. 이 지사의 후보직 사퇴야 말로 부정부패 척결의 시작이다. 이 지사가 모든 공직을 내려놓고 수사를 받는 것이 공정과 정의이다. 대장동에서 권력에 빌붙어 함께 공생한 자들이 감옥가고 처벌받는 것, 그것이 바로 토건세력 척결의 첫 걸음이다. 지금 국민들께서는 이재명의 제명을 외치고 계시다.

우리 국민의힘은 지난주 국회마당에 대장동게이트 천막투쟁본부를 설치했다. 이제 보다 더욱 구체적인 제보를 받기 위해 대장동게이트 비리고발센터를 당에 만들어 운영하겠다. 이재명 성남시장, 그리고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에 벌어졌던 곳곳의 개발비리들에 대한 제보를 받아서 그 진실을 낱낱이 밝혀나갈 것이다. 야당의 가장 강력한 힘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이다. 많은 관심과 제보를 기다리겠다.

말 그대로 썩은 돈 잔치가 벌어졌다. 썩은 돈에서는 썩은 냄새가 날 수밖에 없고, 그 썩은 돈을 먹은 자에게서도 냄새가 풍기기 마련이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는 2015년 3월 김만배에게 개발이익 25%를 약속받았고, 2020년 7월 그에 상응하는 700억 상당을 요구해서 지급을 약속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 또 언론보도에 따르면 김만배 씨가 임직원 성과급으로 280억 원을 지급하고 이른바 50억 클럽 등에 썼거나 쓸 비용이 350억 원이라는 취지로 얘기하자 정영학 회계사도 5~6명의 고위직 인사에게 2~300억 원 정도 써야 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입만 열면 억억 하다가 수백 억까지 이르고 있으니 듣는 국민들은 허탈하기 짝이 없다. 최윤길 전 성남시의회 의장은 30억 원, 성남시의원 20억 원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지방의회가 이 정도이니 권순일, 박영수는 어떠하겠느냐. 그들 사이에 오고간 검은 돈의 규모를 짐작하고도 남는다고 하겠다. 더욱이 재판거래 의혹도 있는 권순일에 대해서 검찰은 지금까지 손을 놓고 있다. 지금 당장 수사해야 하는 것 아니느냐. 그렇기 때문에 특검을 하지 않을 수 없다는 말을 다시 한번 강조해드린다.

우리 국민의힘은 그동안 특검 요구와 함께 검찰의 적극적인 수사를 계속 촉구해왔다. 증거인멸을 막기 위해선 신속한 압수수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특히 모든 증거들이 고스란히 그대로 담겨있는 성남시청과 경기도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수 차례 요구한 바 있었지만 검찰은 전혀 움직이지 않고 있다. 심지어 유동규의 압수수색 과정에서 핸드폰을 던진 사실조차 알지 못했거나, 아니면 알면서도 고의로 숨긴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기까지 하고 있다. 검찰이 이런 행태를 보이고 있으니 검찰이 범인 잡을 생각을 하기는 커녕 오히려 수괴인 몸통범인을 숨겨주고 졸개 행동대원에 불과한 사람들 수준에서 꼬리를 잘라버리는 일을 저지르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더 이상 묵과할 수가 없다.

만약 검찰이 즉각 성남시청과 경기도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지 않는다면 국민의힘은 검찰과 그 수사 지휘라인에 있는 사람들을 상대로 공수처의 직무유기죄로 고발할 것임을 밝혀 드린다. 국민의 민심을 거스르는 권력은 온전할 수가 없다. 그 권력을 따르는 주구들 역시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을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라.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고 수사를 방해하거나 수사를 지지부진하게 하면서 꼬리 자르기 하는 자 또한 그 공범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지난 14일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던 대장지구 수익금을 주민들에게 반환하고 사업에 대하여 철저한 조사를 해달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하루 만인 15일에 비공개 전환되었다. 이렇게 국민적 의혹이 커지고 있는 마당에 청와대가 이 중차대한 사항을 비공개로 전환한 저의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무엇이 두려워서 청와대는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비리에 기꺼이 조력자가 되려고 하느냐. 언제까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릴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 궁색하지 않느냐. 청와대가 나서서 비리를 낱낱이 파헤쳐도 모자랄 판에 국민적 의혹을 제기하는 청원을 비공개로 묵살하는 청와대의 만행을 규탄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즉각 철저한 수사를 하여 국민적 의혹을 해소시키라고 지시해야 마땅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