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폐막
상태바
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폐막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1.10.1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장신상 횡성군수 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폐막 선언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장신상 횡성군수 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폐막 선언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 군수 장신상 ) 제17회 횡성한우축제가 2021년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15일간 다채로운 온라인콘텐츠를 선보이며 막을 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온라인 콘텐츠를 주축으로 개최한 횡성한우축제는 기존 오프라인 축제장에서의 판매와 부스 운영 중심의 먹거리축제를 넘어 비대면 콘텐츠 도입을 통해 축제의 지평을 넓히고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얻는 계기를 만들었다.

무엇보다 횡성군을 홍보하고 테마·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콘텐츠에 주력함으로써 이번 축제기간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역 문화관광산업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주축 플랫폼인 유튜브채널 횡성문화재단TV와 축제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SNS,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마켓 등을 합산한 온라인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467만여회로, 전년도에 기록한 442만9천여회에 대비 24만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횡성문화재단TV를 통해서는 영상콘텐츠 40개를 업로드하여 시공간의 제약 없이 수많은 시청자들과 축제의 즐거움을 나눴다. 특히 횡성군을 홍보하는 영상콘텐츠의 구성이 두드러졌다. 9개 읍·면별 주요 테마·관광자원을 영상으로 담아낸 특별기획영상과 스토리파노라마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횡성군의 5대축제 메인 테마인 안흥찐빵, 더덕, 토마토, 횡성호수길을 비롯하여 횡성루지체험장, 횡성한우체험관, 횡성베이스볼파크, 풍수원성당 등을 소개했다.

또 온라인 희망콘서트, 보이는 라디오, 횡성의 전설을 담은 창작판소리극 태기유사 등의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판매, 횡성한우를 이용한 요리시연, 경품 이벤트, UCC 공모전, 온라인 콘텐츠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년도에 시도하지 못했던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도한 것은 의미가 컸다. 지역 11개 시각·문학 예술단체, 예술인과 함께 횡성문화예술회관, 횡성전통시장, 횡성호수길에서 거리예술제를 진행하여 200여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횡성한우체험관에서는 막걸리 빚기와 횡성한우 요리체험, 다양한 글로벌 요리를 선보인 횡성군민 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 이 오프라인 프로그램들은 철저한 방역 지침 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이뤄졌으며, 향후 오프라인축제 개최 시 분산형·일상형 프로그램 도입과 지역주민의 참여 제고 차원에서 귀중한 결실을 남겼다.

정구용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축제를 개최하여 횡성군을 홍보하고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든 것이 고무적 이라며, 내년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콘텐츠를 접목한 하이브리드축제 개최를 기대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축제가 2025년 쇠고기 관세 철폐를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산업 종사자와 생산자 분들께도 힘을 북돋울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