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보장 강화에 행정력 집중
상태바
경주시,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보장 강화에 행정력 집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10.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의료급여일수 연장하는 등 의료급여 수급자 개인 부담 줄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가 의료급여일수 연장 등 의료급여 수급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5일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보장 강화를 위한 2021년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박원철(경주시 시민행정국장) 부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 및 선택의료급여기관 지정 안 등을 심의·의결해 의료급여 수급자에 대한 의료보장을 강화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가 지난 15일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보장 강화를 위한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가 지난 15일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보장 강화를 위한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의료급여일수가 연장되고 선택의료급여기관을 지정해 특정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의료급여 수급자의 부담은 더욱 줄어든다.

이와 함께 건강 취약계층의 적정 의료급여 지원을 위한 논의도 이뤄졌다.

현재 지역 의료급여 대상자는 8712명으로 경주시는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상담 △의료급여제도 등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적절한 의료 이용 유도 △장기 입원자 시설 연계 등을 통해 수급자의 건강증진과 비용 절감에 노력하고 있다.

박원철 부위원장은 “해마다 의료급여 비용 증가로 재정이 악화되고 있어 의료급여 수급자의 합리적인 의료서비스 이용이 절실하다”며, “동시에 각 수급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