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협치 온라인 요리조리 학교!
상태바
금천구 협치 온라인 요리조리 학교!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0.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 협치 요리조리학교’ 수강생 모집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0월 25일(월)부터 11월 1일(월)까지 8일간 ‘금천구 협치요리조리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포스트제공:금천구)온라인으로 배우는 협치! 금천구, 주민 협치교육 실시.
(포스트제공:금천구)온라인으로 배우는 협치! 금천구, 주민 협치교육 실시.

 올해 5년 차를 맞은 ‘금천 협치요리조리학교’는 주민들이 민‧관 협치제도를 이해하고 협치 사업에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11월 9일(화)부터 12일(금)까지 온라인 매체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협치의 의미를 알아보는 기본교육과 집단의사결정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실습해 보는 심화교육으로 구성됐다.

 기본교육은 서울시 협치지원관 김영빈 지원관이 협치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민‧관 협치의 기본 이해’, ‘민‧관 협치의 사례분석’에 대해 교육하고, 심화교육은 월드인재개발원 한선희, 박정희 대표가 ‘협치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이해’, ‘온라인 퍼실리테이션 실습’ 등 협치과정에서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4강 중 3강 이상을 수강한 구민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협치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설문 작성(https://url.kr/8lnpgw) 또는 마을자치과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과 현장 중심으로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협치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민‧관 협치를 통해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을 함께 만들어 갈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마을자치과 (☏02-2627-22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