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국제정원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울산시, 국제정원 심포지엄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1.10.20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관광의 발전방향 비대면 토론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국립수목원과 공동으로 10월 20일(수) 오후 1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1 울산 국제정원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학술 토론회는 오는 11월 울산에서 개최되는‘2021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의 학술행사로, 정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관광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되었다. 국립수목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국내외 연사 강연과 국내 전문가 패널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제임스 헤이터 세계조경가협회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지속 가능한 정원의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프랑스의 관광플랫폼 운영자 카트린이 ‘정원을 통한 생태관광’을 주제로 발표했다.

다음으로 전주대학교 미하엘 교수의 ‘정원관광과 투어리즘’, 고재열의 ‘정원문화여행’, 원광대 안병철 교수의 ‘국가정원과 정원관광’, 국립수목원 정원연구센터 배준규 센터장의 ‘한국의 정원관광’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국내외 다양한 관광문화 중 정원관광의 특별함’과 ‘지속 가능한 정원관광 문화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찾는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동원 대표, 재미로재미연구소 고재열 소장, 원광대학교 안병철 교수, 국제가든관광네트워크 한국지부 서정길 사무총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2021 울산 국제정원 심포지엄’이 정원관광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태화강 국가정원·울산대공원·대왕암공원 등 명소를 갖춘 울산을 세계가 주목하는 지속 가능한 정원도시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