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강원정보문화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원도관광재단-강원정보문화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신욱 기자
  • 승인 2021.10.21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융합기반 지능형 강원관광생태계 조성

[강원=글로벌뉴스통신]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김흥성)과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관광재단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지난 브릭아트 페스타를 통해 업무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단순한 장소 제공 등의 협업을 넘어 관광산업과 SW 융합을 통한 신서비스를 창출하는 업무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 진행하는 융합클러스터 사업은 도 단위 특화산업과 SW 융합을 통한 신사업,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원도관광재단의 각종 지역특화 관광사업과 맞물려 진행시 많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그밖에도 강원도관광재단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지역특화 콘텐츠 연계 축제 개최 및 대관업무 업무 협력, 스마트토이 관광서비스 개발 등 체험형 콘텐츠의 관광자원화, VR·AR·XR·메타버스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 각 기관 주최 축제 및 사업 관련 상호 홍보 협력 등의 유관 업무협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관광재단의 관광분야 전문역량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메타버스, ICT 융합클러스터 등의 디지털 역량이 결합하여 위드코로나 시대 디지털 안심, 안전관광 조성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