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비대면 플로깅 챌린지 ‘백신맞고 쓰담쓰담’ 개최
상태바
부산 남구, 비대면 플로깅 챌린지 ‘백신맞고 쓰담쓰담’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21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구) 비대면 플로깅 챌린지 ‘백신맞고 쓰담쓰담’
(사진제공:남구) 비대면 플로깅 챌린지 ‘백신맞고 쓰담쓰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남구체육회(회장 정춘식)가 주관하고 부산 남구(구청장 박재범)가 후원하는 ‘백신맞고 쓰담쓰담’ 비대면 플로깅 캠페인이 11월 1일(월)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이기대와 오륙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의 명소인 갈맷길 구간을 배경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환경도 지키고, 건강도 챙기며 일상회복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된다.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쓰담쓰담 챌린지’를 통해 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남구의 자연환경을 보호하여 ‘걷기 좋은 친환경도시 부산남구’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신맞고 쓰담쓰담’ 캠페인은 10월 18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으며, 11월 한달 간 구민참여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채널로 사전 신청한 후 플로깅 키트를 택배(쓰레기봉투, 장갑, 마스크, 모자, 물병스트랩 등)로 수령하여 “용호별빛공원~어울마당”과 “어울마당~오륙도 스카이워크” 2가지 코스 중 택1 하여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SNS 및 블로그 인증(필수해쉬태그 #백신맞고쓰담쓰담 #남구플로깅챌린지)을 한 참여자 중에서 우수참가자에 대하여 한우상품권 5만원이 시상된다.

박재범 남구청장은 “부산 남구는 대한민국 1호 트램도시로서 친환경 교통수단 트램이 운행될 이기대와 오륙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백신맞고 쓰담쓰담’을 적극 후원하게 되었으며 이번 환경 캠페인을 통해 ‘걷기 좋은 친환경도시 부산남구’를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춘식 남구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관내 학교 학생, 주민들을 위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걷기를 통해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며 “사적모임 인원제한을 준수하며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