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청, '행복 어울림 떡케이크 만들기' 행사 실시
상태바
울진교육청, '행복 어울림 떡케이크 만들기' 행사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10.26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0월 5일부터 오는 12월20일까지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행복 어울림 떡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외부 체험활동 기회가 부족해지면서, 대상 학생들에게 오감 만족 실내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 「2021학년도 행복 어울림 떡케이크 만들기」 행사
(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 「2021학년도 행복 어울림 떡케이크 만들기」 행사

행사 운영방식은 위탁업체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과 개별적으로 방문 일정을 조율하고, 전문 강사가 학생들의 개별적 장애특성 및 정도에 고려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학생들에게 떡케이크 만들기 순서를 안내하고, 앙금짤주머니에 넣기, 여러 모양의 깍지에 대한 설명듣고 다양한 모양 만들기, 천연가루를 이용해 앙금을 조색한 후 데코레이션 하기 순으로 진행되며, 마무리로 케이크 포장 후 주의사항을 전달 받는다.

박경화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2021학년도 행복 어울림 떡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기표현력 및 미적감각을 고취, 완성품을 주변인들과 공유하며 성취감 고취 및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