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스러운 전통혼례음식, 지하철에서 만나세요!
상태바
멋스러운 전통혼례음식, 지하철에서 만나세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결혼식에는 어떤 음식이 올랐을까? 지하철 3호선 안국역으로 가면 전통혼례음식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장정우)는 26일(화)부터 30일(토)까지 3호선 안국역에서 우리나라 전통혼례음식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폐백, 이바지 음식 등 전통혼례음식 60~70점을 실물로 만날 수 있다. 혼례음식과 의식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도 곁들여지며, 외국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통역봉사자도 배치된다.

 이번 행사는 인사동과 삼청동을 구경하기 위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안국역에서 우리나라 전통혼례음식과 의식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서 마련되었으며, 한국전통음식연구소, 떡 박물관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한편, 안국역은 매월 건강, 명절, 궁중음식 등 주제를 정해 전통음식 전시회를 열어 내·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알리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내·외국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