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총력전’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총력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1.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국회 예결위원장 전격방문, 국비 90억 원 반영 건의

[청주=글로벌뉴스통신]한범덕 청주시장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사활을 걸었다.

한 시장은 8일(월) 내년도 정부 예산안 심사가 한창 진행 중인 국회를 지난달 27일에 이어 재차 방문해 청주시 주요 사업의 국비 추가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쳤다.

이날 한 시장은 이종배 국회 예결위원장을 만나 정부 예산안에 미 반영된 청주시 주요 현안사업들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고 지원을 건의했다.

한 시장은 이 예결위원장에게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및 중부권 주요 도시 간 접근성 개선을 위한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개설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예비타당성조사의 신속한 완료와 기본설계 용역비 10억 원 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도심 외곽 하수처리구역 확대를 통한 주민생활환경 개선 도모를 위해 죽림동 및 옥산면 소로리 일원 하수관로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 5억 원 반영을 건의했다.   

이밖에 한 시장은 내년도 국비사업으로 ▲장애인 거주시설 개축 사업 26.9억 원 ▲한국전통공예촌 문화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5.3억 원 ▲가락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2억 원 ▲세종~청주 광역BRT 구축사업 1.1억 원 등 총 7개 사업 90억 원을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한 시장은 박완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국민의힘)를 만나 현행법 상 기초자치단체 지방연구원 설립 기준인 인구 100만 명 이상을 50만 명 이상으로 완화하는 「지방연구원법」 개정안 통과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지방연구원법 개정안은 김정호 의원과 박완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대표 발의해 국회 행안위에 회부된 상태다.

그 밖에도 한 시장은 어기구 국회 예결위 의원과 도종환 의원 등 지역구 의원들도 차례로 만나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한 시장은 “국회 심사가 종료되는 날까지 청주시의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