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과정’ 운영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과정’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1.1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학, 관계역량, 실무역량, 학교이해 등 4가지 영역 35과목 101시간 구성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1일(목)부터 내년 12월까지 지속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 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를 체계화함으로써 마을활동가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단계별 성장을 돕고, 지속적인 마을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활동가들은 학교와 마을에서 다양한 주제와 교육내용으로 학생들을 만나면서 마을을 아이들의 배움터로 만들어 가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 마을활동가, 교사, 다행복교육지구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부산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 과정 개발 TF’가 이 연수과정을 개발했다. 이 연수과정은 크게 철학, 관계역량, 실무역량, 학교이해 등 4가지 영역 35과목 101시간으로 구성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연수를 현재 9개 구청과 협력해 운영 중인 다행복교육지구와 함께 운영한다. 연수 첫날인 11월 11일에 한국외대 김용련 교수가 ‘다행복교육과 다행복교육지구의 이해’를 주제로, 11월 16일에는 제천간디학교 이병곤 교장이‘마을교육활동가의 삶’을 주제로, 11월 25일에는 김안선 부산마을교육공동체 민간협의체 대표가 ‘부산마을교욱공동체가 만들고 있는 마을의 변화’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부산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단체, 다행복교육지구 자체 공모 단체, 마을교육공동체에 관심있는 학부모나 지역주민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체계적인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를 통해 활동가들의 역량을 제고해 나가겠다”며“이를 통해 마을교육력이 높아지고, 마을교육공동체가 더욱 성장하고 확장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