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 수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1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 수상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산하 공공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4일(목), 서울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사)국가브랜드진흥원과 서울경제신문이 주관하는 독서경영 인증제도는 2014년 시작되어 올해 8번째를 맞이한 문체부 행사이다. 매년 직장 내 우수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류심사, 현장심사, 최종심사 등 3단계의 평가를 거쳐 인증기관을 선정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네 차례에 이르는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1,000만원 직접대출,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등으로 전 직원이 일선에서 노력한 바 있다.

 연이어지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지친 직원들에게 독서를 통해 마음의 치유를 줄 수 있도록 진행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독서경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소진공은 전체 직원의 60% 이상이 전국 6개 본부, 70개 센터에서 근무하는 조직특성을 고려하여, 마이크로 러닝 방식으로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유하고, 직원들의 독서 감상 영상도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한 독서토론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사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대전 지역독립서점 ‘다다르다’와 함께 메타버스를 활용한  ‘저자와의 만남’을 공공기관 중 최초로 진행하기도 하였다. 직원들이 온라인 상에서 자유로운 생각과 가치관을 함께 공유하면서 전국의 직원들이 가상공간에 한데 모여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였다.

소통과 나눔, 직원 창의력 증진을 위한 공공도서관 순회문고 서비스를 도입하고, 기존에 운영해오던 사내 열린 도서관은 지역서점 추천코너, 기관장 추천코너, 직원 추천코너 등으로 세분화하여 직원들이 독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소진공은 사내 독서 프로그램 운영과 확산과 더불어 지역과 독서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 전국 6개 지역본부와 함께 임직원 추천도서 등을 지역별 복지재단에 기증하고, 지역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열린도서관을 개방하기도 하였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소상공인을 위해 현장에서 뛰며, 고생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접하기 쉽고 유연한 독서문화 조성과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마련으로 직원들이 소통과 창의력을 한층 높여 소상공인 현장 지원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