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제13회 수기,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제13회 수기,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11.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3편, 최우수상 19편, 우수상 31편 등 총 63편
(사진:재단)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사진:재단)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대화 )은  11월 11일(목), 한국장학재단 서울 사무소에서 제13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각 분야 대상 수상자들에게  교육부장관  상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지난 7월 8일 부터  8월 18일 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서는 장학금 학자금  대출  수혜사례, 멘토링  참여, 연합기숙사 수기와  홍보  UCC  영상이 총 1,062 편  접수 되어, 대상 13 편, 최우수상 19 편, 우수상 31편으로 총 63 편의  수기와  UCC 가 선정 되었다.

(사진: 재단) 공모전 시상식(왼쪽 세번째가 정대화 이사장)
(사진: 재단) 공모전 시상식(왼쪽 세번째가 정대화 이사장)

코로나 19 장기화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장학금과  학자금대출  수혜를  통해  꿈에  다가갈  수  있었던  이야기와  멘토링·연합기숙사를  통해 경험한  성장과  나눔의  사례들은  추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SNS, 수기집  책자 발간  등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멘토링 수혜사례  대상을 수상한  김지수  학생 (중앙대)은  “코로나  19 로  인해 비대면  위주의  멘토링  활동이  진행됐음에도, 8 개월  동안  나와  멘티가  하나가된  뜻깊은  시간 이었다”라며, “멘티에게는 학업의  즐거움과  자신감을, 멘토 에게는 교사로서의  꿈을  길러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사진: 재단) 한국장학재단 본부 건물(대구)
(사진: 재단) 한국장학재단 본부 건물(대구)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들이  이번 수기에서  감동적으로  잘 드러나 있는 것  같다”라며“공모전에  지원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 배움의  길에  있는 우리  젊은이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하여 여러 분들과  같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꿈을  향해  나아갈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