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세계 의료기기박람회 참관 위해 독일 출국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세계 의료기기박람회 참관 위해 독일 출국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 세계 의료기기박람회 참관 위해 독일 출국
(사진제공: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 세계 의료기기박람회 참관 위해 독일 출국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위드코로나 시대에 부응해 바이오·첨단의료기기 동향을 살피고, 안양지역 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에 힘쓰겠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5일(월) 독일 출장길에 오르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최 시장은 위드코로나 시대 바이오 첨단의료기기 실태파악하기 위해 의료기기박람회 ‘MEDICA 2021’가 열리는 독일 뒤셀도르프로 출국했다.

우선 최 시장은 현지 도착과 함께 뒤셀도르프 세계 의료기기박람회인‘MEDICA 2021’을 참관한다.

매년 11월 개최되는 MEDICA는 세계 3대 의료기기 박람회중 하나로 의료기기 분야 바이어와 유망기업들이 선보인다. 이번’MEDICA 2021‘은 15일 개막해 18일까지 열린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네덜란드의 글로벌 기업‘필립스’를 비롯한 세계 70개국에서 2900여개 기업이 참가하게 된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시민 일상회복을 위한 의료기기분야 신기술 정보습득에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최 시장은 각 나라의 의료기기 전시장을 일일이 참관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관의 안양 소재 11개 기업체 부스를 방문해서는 신기술 적용을 통해 위드코로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신사업의 발굴방안 및 지원방법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관에 이어서는 프랑크푸르트로 이동해 KOTRA 열린무역관을 찾아 안양소재 기업들의 독일 및 유럽 진출 판로 개척을 도모하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