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도시재생사업 적극 추진 당부
상태바
군포시의회, 도시재생사업 적극 추진 당부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의회)군포시의회, 도시재생사업 적극 추진 당부
(사진제공:군포시의회)군포시의회, 도시재생사업 적극 추진 당부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의회가 군포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시 집행부에 당부했다.

시 미래성장국 등에 대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가 진행된 16일(화) 이우천 의원은 “신성장전략과가 군포역전시장 환경 개선, 음식문화거리 조성 사업비를 반납하는데, 계획 수립 단계부터 상인들과 협의하지 않는 등 업무 처리가 미흡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시가 올해는 사업 집행이 어려웠지만, 내년에는 관련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답변하자 이 의원은 “공사가 이뤄질 지역의 주민․상인들과 협의를 잘하고, 사전 안내를 통해 불편함이 없게 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이희재 의원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비 중 미집행 금액이 약 13%에 달하는 점을 거론하며, “센터 운영이 애초 계획대로 됐는지 의문이며, 내년 예산 규모를 줄여야 하는지 검토해야 하느냐”고 질의했다.

이와 관련 시가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비대면 사업이 많아져 예산 집행이 줄어든 것이라고 설명하자 이 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은 매우 중요하니 센터의 사업 수행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추가경정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심의하는 군포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예산결산 특위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