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9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산악연맹)대한산악연맹,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사진제공:대한산악연맹)대한산악연맹,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11월 20일(토)~21일(일), 양일 간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20일(토)부터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시작으로 21일(일)에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시가 후원하며, 노스페이스, 부토라가 공식 후원, 동서식품, 링티가 협찬하는 이번 두 대회는 기존의 학생선수 위주의 대회와 달리 일반학생과 학생선수가 구분 없이 참가 가능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이다.

20일(토)에 열리는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학생선수들과 일반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함께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오픈대회로 부문은 총 4개(U-9, U-12, U-15, U-18)로 나뉘어 개최되며,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경기를 펼치는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와 시범등반 및 사인회를 하는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의 모습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연이어 열리는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대한체육회 미등록 선수도 출전할 수 있으며, 남, 여 초등부-저(1~3학년), 초등부-고(4~6학년), 중학부, 고등부 동일 연령대 청소년 참가부문이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스포츠클라이밍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대회는 무관중 대회로 대한산악연맹 온라인 채널(YOUTUBE, NAVER TV)를 통해 생중계 방송 예정이며, 전자출입명부 도입, 문진표 작성 및 발열 체크, 외부인 출입 통제, 철저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COVID-19)방역 지침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산악연맹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스포츠클라이밍의 저변확대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청소년 체육활동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을 기대하며, 대회 외에도 대한산악연맹 온라인 채널(YOUTUBE, NAVER TV)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와 개그우먼 ‘맹승지’가 참여하는 클라이밍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배포해 스포츠클라이밍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