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손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작품집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 내손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작품집 출판기념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9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내손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작품집 출판기념회 개최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내손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작품집 출판기념회 개최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지난 15일(월)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나를 돌보는 시간 만들기’수강생들의 작품을 모아‘함께 만드는 내비게이션’을 출판하고 기념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 총 22회 운영을 통해 한 권의 책을 완성했으며 의왕독서모임 빨강장화 북클럽 김혜현 대표와 의왕지역작가인 김우남 작가가 수강생들의 멘토가 되어 인문학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글 쓰는 시간을 가졌다.

나의 이야기부터 일상의 재발견, 의왕시 돌아보기,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 등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를 진행하면서 원고를 발표하고 서로가 나누었던 속 마음 등이 솔직하게 표현됐다.

한 수강생은“평소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용기를 내어 도전해 봤다”며 “글쓰기가 상처를 어루만지고 보듬어주는 치유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자 내손도서관장은“문화 향유를 통해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호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인문학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