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공수 김용호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공수 김용호 장학금 수여식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11.2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생 100명에게 1인당 200만원 장학금 지원
(사진:재단)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 4번째)과 공수 김용호 대표       (왼쪽 4번째)가 장학증서 수여식 후 장학생들과 기념촬영
(사진:재단)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 4번째)과 공수 김용호 대표       (왼쪽 4번째)가 장학증서 수여식 후 장학생들과 기념촬영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대화 )과  공수 (空手) 김용호 대표는 11월19일(금) 한국장학재단  서울 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 등대 공수 (空手) 김용호  기부장학금’ 장학증서수여식 을  개최했다.

지난 1월 공수 (空手) 김용호  대표는 공수래 공수거라는  삶의  신조를  실천하는 의미에서 오랫동안 준비해 온 100억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 했다.

이에 한국장학재단은 청년들을  위하는 기부자의 따뜻한 기부사연을 널리 전파하고자 김용호 대표의 기부 이야기 영상을 제작하여 장학생들과 함께 시청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장학재단은 공수 (空手) 김용호 대표로 부터 기탁 받은 기부금 저소득층과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 100 명을 격년으로 선발하여, 1 인당 2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4개 학기 동안 지원하는  기부 장학 사업을  운영하며, 이번 학기 첫 장학생 100명을 지원 하였다.

아울러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의  미래인  청년 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한 고액 기부자의 소중한 뜻을 기리기 위한 모임인 ‘푸른 등대 지킴이’의  출범을  알리며, 공수 (空手) 김용호 대표 에게  회원  인증패 와 배지를 전달했다.

‘푸른등대  지킴이’는  푸른 등대에  기부한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김용호 대표(삼광물산  대표이사) 외에도 김의겸  의원 (열린민주당, 5천만원 이상), 故 양재호 교수(前 동서울대학교수), 류해규· 김길자 부부, 김경준 기부자가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공수 (空手) 김용호 대표의 기부는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었다.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과 사회적 배려 계층 대학생을 지원해 준  김용호 대표에  감사드린다” 라며, “고액 기부자 모임인  푸른 등대 지킴이 출범을 계기로  기부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장학생들이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이어 받아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해 기부문화 선순환에 앞장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