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격 근무시스템 도입
상태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격 근무시스템 도입
  • 유제 기자
  • 승인 2021.11.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택근무 환경 개선 기대
(사진제공:  )
(사진제공: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애플리케이션 접속 제어기술 기반 원격 근무시스템 도입.

[천안 = 글로벌뉴스통신]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현욱)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업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접속 제어 기술 기반 원격 근무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기존 가상 사설망 기술은 최초 접속 인증 후 사용자 및 단말이 상시 업무망에 접속 가능 상태이기 때문에 재택근무 PC를 통한 악의적 소프트웨어나 악성 프로그램을 통제하지 못한다. 

재택근무 환경이 컴퓨터 침입자가 언제든 업무망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중요 자원을 암호화 및 인질화하여 업무 불능 상태로 만들 수 있었다. 

또한 재택근무 PC에서 보안 문제로 인해 일부 사이트에 접속이 안 되어 불편하였다. 

이런 점을 보완하여 새로 도입한 애플리케이션 접속 제어 기술 기반 원격 근무 시스템은 업무망 네트워크에 접속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신뢰하지 않는다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에 바탕을 둔 네트워크 기술이다. 
   
새로 도입된 원격 근무시스템으로 직원들은 재택근무나 업무 출장지에서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박현욱 원장은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업 공모 선정으로 선제적 네트워크 보안 기술 도입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 만들어졌으며, 이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차질 없는 업무수행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