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청년창업자,'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참가자 모집
상태바
예비 청년창업자,'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참가자 모집
  • 신욱 기자
  • 승인 2021.11.24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청년협업마을에서 오는 12월 6일까지「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에 참가 희망하는 예비청년창업자들을 모집한다.

‘시흥시 청년협업마을’이 주최하고 창업 전문기업인 ‘㈜ 메인콘텐츠’이 주관하는 이번 모집은 관내 예비청년창업을 증진시키고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총 15개 팀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모의 크라우드 펀딩, IR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경기도에서 활동 중인 만 39세 이하(공고일 기준) 청년 중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고, 세부 지원 자격 요건은 팀별 창업을 하지 않은 청년 5인 이내로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먼저, 창업교육을 통해 실전 창업에 꼭 필요한 교육과 팀별 전담 멘토링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모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소비자의 반응조사 및 사업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종 발표회(IR경진대회)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알찬 창업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전 참가팀에게는 브랜드 로고 제작 및 상세페이지 제작 기회의 혜택도 마련돼 있다.

단계별 점수를 종합적으로 합산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총 4팀에게는 시흥시장 시상이 있으며, 차년도(2022년) ‘청년창작자 씨앗프로그램 지원 사업’ 신청 시 선정 우대, ‘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기다린다.

이번 대회는 평소 창업 아이디어를 구상했으나, 실전에 적용 가능한지 여부를 가늠하지 못하고 있던 예비 청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팀들과의 만남으로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에 기재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모집 관련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 혹은 ㈜메인콘텐츠(02-6409-007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