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대응 실천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대응 실천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2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자원봉사센터)군포시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대응 실천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사진제공:군포시자원봉사센터)군포시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대응 실천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경훈)에서는 지난 11월 23일(수)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토론회’를 열어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탄소중립 군포 실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토론회는 시민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군포시 담당과장과 군포시민행동 소속 활동가들의 지정토론, 이에 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는 ‘기후위기 시대, 지속발전가능 목표의 활용’에 관한 주제발표를 통해, “시간적으로 미래를 포함하고 공간적으로 지구생태계를 고려하면서 모든 정책의 경제, 사회, 환경을 동시에 고려하는 지속가능발전은, 의사결정에서 시민참여를 통해 신중히 결정한다”며 “이를 위해 내부 협업과 소통 등 유연한 행정체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재수 군포시 환경과장은 지정토론에서 오염물질 배출관리 등 시의 탄소중립 실천사업들을 소개한 후  “정부정책 사업들을 주민참여를 통해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탄소중립 의제를 공론화해서 군포시만의 특색있는 과제를  발굴하고 실천해나간다면 탄소중립 실현이 먼 미래의 얘기는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군포시자원봉사센터 이경훈 센터장은"지난 11월 9일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군포시민 공론장을 첫 시작으로 11월 23일 토론회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군포시민행동의 발걸음을 끝까지 지켜봐주시고 함께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