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호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선정
상태바
최인호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선정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1.29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최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갑)이 2021년도 더불어민주당 정기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최인호 의원은 당선 이래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제공:최인호의원실) 최인호 국회의원.
(사진제공:최인호의원실) 최인호 국회의원.

최의원은 이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농·어업인들과 국민을 위한 민생 회복과 경제 활성화, ▲코로나 극복 최우선 과제인 방역, ▲근로자의 고용안정 및 보장과 안전사고 예방,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에 대한 지적과 개혁, ▲미래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두고 주력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 시민들이 기다려 온 북항재개발 1단계 기반시설을 문재인 대통령 임기 내 완공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에 촉구하기도 했다.
  
특히 농업 법인의 위법적 농지 투기 근절 대책과 제도 불법 악용을 막기 위한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동물 보호를 위한 관리 강화와 환경 보호, 숲의 다양한 기능을 고려한 산림 정책 수립의 필요성도 제안했다. 농산물에 비해 저조한 수산물 수출 증대 방안 모색, 불법 개조 선박 근절을 위한 제도 개선, 국내외 선박금융 실태조사 및 조세 리스 제도 도입 제안과 항만 미세먼지 오염 감소 방안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날카로운 지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 해양수산부, 한국해양진흥공사로부터 의미 있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또한, 농촌 삶의 질 개선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농촌공간계획 제도화의 필요성과 해양쓰레기 유입 경로별 처리 방안에 대한 정책 제안을 담은 2권의 정책자료집도 발간했다.
  
최의원은 “준비한 것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되어 다행이고,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더 잘하라는 국민의 말씀으로 받아들인다. 해양도시 부산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