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 2021년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 2021년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11.2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재단) 11월 26일(금), 한국장학재단 황병기 상임이사가 인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재단) 11월 26일(금), 한국장학재단 황병기 상임이사가 인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글로벌뉴스통신]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금융형 공공기관 중 최초로  한국 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1년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제3자가 심의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장학재단은  공공기관으로서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채용기회를  동등하게  부여하고, 실력으로  당당하게  경할  수  있는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블라인드  채용은  성별, 연령, 출신지역, 가족관계, 학력, 신체적  조건, 재산 등  채용과정에서  편견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에  필요한  능력만을 공정하게  검증하여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이다.또한, 논술평가를  과감하게  폐지하고, 실무면접은 외부전문가 100%, 심층면접은 외부  전문가를  평가위원  중 절반 이상 포함하며, 채용의 전 과정에 감사실  직원이  입회 하도록 하는 등 평가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지원  및  학자금대출, 대학생  연합기숙사  운영 ,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대한민국  인재상 운영 등 학생들의 학자금 부담 경감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