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진행
상태바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진행
  • 신욱 기자
  • 승인 2021.12.05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진행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진행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3일(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었다.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대학 교수, 변호사, 퇴임 교직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경기교육정책에 자문을 수행하는 기구로 도교육청은 지난 2019년 첫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해왔다.
 
이번 전체회의는 지난 9월 새로 위촉한 자문위원회 구성과 운영 안내를 위한 자리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자문위원, 도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고대혁 전 경인교대 총장을 자문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어 각 분과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분과위원회 운영 일정 협의, 위원회 운영 방향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지금까지 경기교육은 혁신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고, 이제는 혁신교육의 연장선에서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경기미래학교 등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며
“여러분들이 경기교육을 이끄는 동력으로서 경기교육의 혁신과 변화, 미래를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은 모두 140명으로 7개 분과 ▲교육행정, ▲인재개발, ▲교육재정, ▲미래교육, ▲교육과정, ▲학교자치, ▲교육협력에 각 20명씩 참여하며 , 정책홍보, 교육정책 방향성, 교육 현안과 평가에 관한 자문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